개인정보처리방침(Ver 1.0)

"현재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채용에 지원 또는 업무 문의하기 위하여 귀하께서 제출하는 서류에 대해 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미디컴 홈페이지(www.medicompr.co.kr) 하단에 공개 함으로써 홈페이지 방문자 누구나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7)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를 통한 채용 지원자 또는 업무 문의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채용 지원>
구분 수집 내용
필수입력정보 이름(한글/영문),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 이메일, 국적, 최종학력, 고등학교명, 졸업일자, 병역구분, 성별
선택입력정보 개인SNS채널, 대학원 학력사항, 어학, 자격증, 경력사항, 자기소개서
민감정보(선택) 장애여부, 장애종류, 장애등급, 장애인 등록번호, 보훈여부

<업무 문의>
구분 수집 내용
필수입력정보 회사명, 부서/직위,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진행예정일
※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자일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약 만 14세 미만자의 정보가 수집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목적 내용
채용전형 진행 채용 전형을 위한 개인정보
인재풀 등록 및 활용 상시 채용 대상자 검토
문의 응대 업무 문의에 대한 응대 연락
※ 회사는 이용자께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등)
  1. 채용 지원 및 업무 문의 시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그러한 필요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알리고 사전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기간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별도 보관합니다.
보유항목 보유기간 법적근거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12개월
- 회사의 상시 채용 대상자 검토를 위한 인재풀 등록에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에 한해 이용자의 삭제 요청시까지 보관하며, 보관 기간은 최대 1년입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방법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별도로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이 경우 별도로 보관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닐 경우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담당 부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의 담당부서에서 관련사항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송성훈 부장
  • 관련업무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 전화 : 02-6370-8000
  • 문의처 : webmaster@medicompr.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7)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링크사이트 제공 방침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3자가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사이트, 자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제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광고성 정보의 전송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정보 안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이메일 제목란에는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메일 본문란에는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하고,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행합니다.

공고일자 : 2020년 7월 23일

시행일자 : 2020년 7월 23일